본문 바로가기

맛집

성수 빔봄 / 함명훈순대국 성수 순대국

함명훈순대국 성수 순대국

성수 순대국

회사분들과 점심에 찾았어요 저는 순대랑 고기 내장이 듬뿍 들어간 순댓국을 좋아해요 하지만 양은 생각보다 많지 않았어요 맛은 괜찮았습니다

ZAGMACHI 카페,디저트

성수동 카페 자그마치 ZAGMACHI 꽤 오래전에 방문한 성수동 카페 자그마치는 성수역 3번 출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 해 있구요 창고형 외관이 먼저 눈에 들어 옵니다 조명 디자이너인 정강화 교수가 인쇄공장이었던 부지를 지금의 자그마치로 탈바꿈 시켜 놓은 건데요 카페 뿐만 아니라 조명 공방 및 전시장 갤러리 마켓 포럼 등 국내 외 행사를 진행 하기도 하는 멀티 공간이죠 요즘 뜨고 있는 단어인 케렌시아 Querencia 같다고 해야할까 여튼 내부도 꽤 넓고 쾌적해서 오가며 들리기 좋더라구요 주변을 살펴보니 판매도 가능한 조명들은 어느 하나 평범한게 없었는데 꽃과 갖가지 소품들로 장식된 집기 또한 그 모습이 제 각각이라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한거 같아요 여기에 잔잔한 음악과 프로젝트 빔으로 흘러 나오는 영상까지 무드있는 감성을 연출 어딘지 모르게 엔틱한 느낌도 난다고 해야할까요 한쪽에는 네이버 초록 검색창을 만든 디자이너이자 현 카카오 공용 대표인 조수용씨가 발간

커피식탁 테이크아웃커피

진짜 나만 알고 싶은 성수동의 작은 카페 뚝섬역 아침에 눈 뜨자마자 이렇게 토각토각 키보드를 두드리며 좋아하는 걸 할 수 있다 니 시원한 바람과 뉴에이지 그리고 이렇게 온전히 집중하는 시간에 감사합니다 릴리입니다 뜬근없이 감사일기로 포스팅을 시작하네요 아주 오래전부터 몇번이나 가려고 했던 성수동에 있는 카페 제가 방문했던 어떤 날은 일찍 닫고 또 어떤날은 빨간날이라 닫아있고 근데 이렇게 햇살 좋은날 여유롭게 느껴보라고 그랬나봐요 외관부터 레이스 커텐과 세리프체의 감성폰트의 커피식탁 이 마음에 쏙 작은 나무 간판에 있는 소소한 일상의 여백이라는 슬로건까지 저와 감성이 통하는 곳 처럼 느껴져 좋았어요 진짜 나만 알고 싶은 카페 성수 전 작은 카페더군다나 인기있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는 주로 카페서 생각을 하거나 책을 보는데 공간이 작으면 왠지모를 눈치가 보이고 나가야하나 압박을 받기 때문이에요 그럼에도 작은카페인기있는 이곳이 좋았던 이유는요 딱 들어가는 순간 넘 싱그

뚝섬칼국수 칼국수,만두

사실 그다지 들어가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집들중 맛 집들이 꽤 많다 누구의 추천이 있지는 않았지만 늘 여기를 지나다니면서 들어가 보고 싶은 곳이었다 더우기 칼국수야 크게 실패할만한 아이템은 아니기에 과감히 들어가 보았다 양 쪽으로 뚝섬역과 서울숲역이 있고 버스정류장 바로 앞이라 접근성은 매우 좋다 닭곰탕과 삼겹살도 같이 하는 집이라 부르스타가 놓여있다 칼국수 닭곰탕 모두 6000 원 매우 작아 보이지만 저 왼쪽 문 안으로 넓은 별실이 있다 김치와 무생채가 나온다 국간장을 많이 사용했는지 육수가 약간 검다 국물은 전분을 따로 푼 것 처럼 매우 걸쭉했다 덧가루를 잘 안 털고 그냥 끓였을 것이다 조금만 더 걸쭉하면 중화요리에 들어가는 전분물을 연상시킬 정도 맛은 닭육수에 간장을 넣었으니 감칠 맛 강한 국물 맛이다 할머니가 끓여주시는 칼국

광장족발 맛있어요 성수 맛집 꽤 유명한 족발집이에요 족발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

족발을 좋아하신다면 이곳 괜찮습니다 가격도 괜찮고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습니다 좌석도 많아서 단체 모임하기에 좋습니다 제대로 된 족발을 맛있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 친절하고 편안합니다쟁반국수나 황태국을 더불어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성수역에서 원래 유명한 성수족발과 더불어 요즘 자주 방문하는 광장족발성수역 4번출구와 가까워서 지하철 이용시 정말 편리하고 무엇보다도 족발이 부들부들하고 냄새도 안나서 친구들과 한잔하기에도 딱이예요 성수 족발집이 유명한데 저는 조금 달더라고요 그래서 가끔 여기로 갑니다 사람도 덜 복작하고 맛도 괜찮아서요 점심시간 약간 피해서 가면 괜찮더라고요

https://kokominyong.tistory.com/entry/상암-2인-엽떡-셰프차이나-중식당

 

상암 2인 엽떡 / 셰프차이나 중식당

셰프차이나 중식당 상암동 다른 중식당기본 짜장면이 6천원이라니 가격과 비교하면 기본 메뉴짜짱볶음밥가 상당히 저렴하네요 무난하게 다른 중식당과 비슷합니다 제가 맛을 보지 않음 마지막으로 제 메뉴인 간짜..

kokominyong.tistory.com